이더라 마지막으로, 우리가 잘 모르거나 쉽게 지나치는 이야기가 있을까요?
아브라함 또 다시 아내를 누이라 하는 사건이나, 이삭을 바친 사건 등은 아마 많이 알거라 생각해요. 찾으면 쉽게 좋은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을거에요.
저는 그래서 창세기 15장에 나오는 이야기를 좀 들려주고 싶은데요.
이더라 어떤 내용이죠?
아브라함 제가 그 때 하나님과 언약을 맺습니다.
이더라 그런 사건이 있었어요?
아브라함 고대 근동에는 계약을 맺을 때, 짐승을 쪼개 계약자들이 손잡고 그 사이를 지나가는 풍습이 있었어요.
둘 중 하나가 계약을 파기하면 짐승이 쪼개진 것과 같이 죽음을 맞이할 것이라는 강력한 경고가 담긴 행위에요.
그래서 횃불 언약이라 불리는 이 약속은 저주 언약이라고도 불려요.
이더라 그런 무서운 약속을 하나님이랑 하신거에요?
아브라함 하하, 다행스럽게도 저는 아니었어요. 그러나 하나님은 하셨죠. 저는 그때 깊은 잠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만이 그 사이를 지나가셨어요. 애초에 주께선 제가 약속을 할 수도, 하면 안 될 거라 생각하셨을 겁니다.
왜냐 사람은 약속을 지킬 능력이 없기 때문이죠.
이더라 그렇군요.. 맞아요.😭
아브라함 이 사건을 여러분들이 꼭 기억해주었으면 합니다.
이 약속은 바로 우리의 구원에 관한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이 없으면, 저주를 받는다. 그 정도로 강력하게 우리에게 약속하셨던 겁니다.
많은 믿음의 사람들이 세상에서 이리치이고, 힘들지 않나요?
이더라 맞아요.😭😭
아브라함 제가 살았던 시대에는 없었지만, 지금은 예수 그리스도가 오시고 복음이 이뤄진 시대에요.
저와 약속하신 구원을, 예수께서 그리스도로 이 땅에 오셔서, 죽으심으로 약속을 지키셨습니다.
그리고 그분은 부활하셨습니다. 그분은 부활이자 생명이십니다. (요한복음 11:25)
이더라 예수님..
아브라함 저 또한 부활신앙을 갖고 있었습니다. (히브리서 11:17~19)
주님은 저를 복의 통로로서 구원을 약속하신 분. 이삭을 죽인다 하여도, 살리실 것을 믿었습니다.
삶에서 여러분, 예수의 십자가과 부활의 구원을 찾으세요.
세상에 다른 위로 소리는 잠시 여러분을 기분 좋게 할진 몰라도, 참된 해방과 자유를 이뤄줄 수 없습니다. 오직 예수님으로부터 참 자유가 나옵니다! (요한복음 8:23)
예수님으로부터 오는 십자가와 부활의 위로가 여러분에게 있길 바랍니다. 그리스도께로 나오십시오.
이말을 하고 아브라함은 먼지처럼 사라졌다. 더라는 깜짝 놀라 주변을 두리번 거렸지만, 아브라함을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